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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뷰티한국] [BH 4월 1주차 화장품 신상] 봄과 여름의 공존 ‘시장을 선점하라!’
글쓴이 등록일 2016-06-27 12:01:49 조회수 1471
 
▲ '에뛰드하우스 트윈샷 립스틴트'로 입술을 연출한 걸그룹 여자친구의 화보(사진 : 앳스타일)

자외선이 강해지고 나들이 갈 일은 많아지는 봄. 선케어 제품의 수요가 확 느는 시기다.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4월 2주차에도 화장품 시장에는 새로운 기술과 제형으로 무장한 신상 자외선차단제가 줄줄이 선을 보였다. 요즘 한창인 봄꽃과 어울릴 법한 메이크업 아이템들도 립 제품을 중심으로 쏟아졌다.

한발 앞서 여름 핵심 아이템인 수분크림을 내놓은 브랜드들도 있었다. 자연주의 열풍을 반영하듯 올 시즌 수분크림 역시 천연원료와 해당 원료의 효능을 극대화할 고유의 제조기법이 주요 홍보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다가오는 수분크림 전성시대

  
▲ 1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로얄메이드 수분 블렌딩 크림 & 더테라피 퍼스트 세럼
2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토너 & 어린쑥 수분진정 플루이드
3 에이트루 스프링 그린 티 워터리 카밍 크림
4 라네즈 워터뱅크 젤 크림

더페이스샵은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에서 오랜 기간 전수돼 내려온 핸드메이드 화장품 제조법에 기반한 ‘더테라피 퍼스트 세럼’과 ‘더테라피 로얄메이드 수분 블렌딩 크림’을 내놨다. ‘더테라피 퍼스트 세럼’은 항노화와 고보습에 효과적인 에센셜 오일 성분을 안정화시킨 미세한 수분 블렌딩 크리스탈 입자가 피부에 촘촘히 스며들어 수분과 영양을 채워준다. 또 하나의 핵심처방인 딸라소테라피 워터 또한 미네랄과 항산화·보습 성분이 풍부하다.

함께 발매된 ‘더테라피 로얄메이드 수분 블렌딩 크림’은 상층부에는 에센셜 오일과 딸라소테라피 워터가 결합돼있고 하층부는 고수분 크림으로 이뤄진 제품이다. 천연 에센셜 오일을 효과적으로 담기 위해 저온공법인 프레시 하이드로 오일 캐리어 기술을 적용했으며 스파츌라를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섞어 쓰는 방식이다.

한율은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강화 어린쑥을 주원료로 활용한 ‘어린쑥 수분진정 토너’와 ‘어린쑥 수분진정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두 제품은 봄·여름철의 강한 자외선과 무더위, 냉방 등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매일 자극 없이 정돈해준다. 파라벤과 동물성원료를 비롯한 7가지 유해의심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고 산뜻한 프레시 그린 허벌향을 채택, 무더위로 지친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어린쑥 수분진정 토너’는 세안 후 피부 밸런스 조절을 돕고 부드럽게 각질을 관리하며 ‘어린쑥 수분진정 플루이드’는 자연이온수 성분을 더해져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티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트루는 200년 전통 프랑스 홍차 브랜드 꼼빠니 꼴로니알(Compagnie Coloniale)의 녹차 블렌딩인 센챠 쁘렝땅(Sencha Printemps)을 처방한 ‘스프링 그린 티 워터리 카밍 크림’을 선보였다. 수분, 진정, 미백, 광채 등 4가지 멀티 효능을 가진 이 제품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보습력이 뛰어난 홍차수를 71% 함유했다. 또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녹차 추출물을 비롯해 라벤더, 수레국화, 캐모마일, 보리지를 최적 비율로 블렌딩한 카밍 콤플렉스를 배합했다. 회사 측은 외부 테스트 진행 결과, 제품 사용 직후에는 50% 이상, 8시간 후에는 25%의 수분 증가율이 유지됐다고 밝혔다.

라네즈는 하이드로 이온 미네랄워터가 피부 깊숙한 곳까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워터뱅크 젤 크림’을 리뉴얼해 다시 내놨다. 이 제품은 천연보습인자를 활성화하는 Moisturizing BiogeneTM 기술이 적용돼 피부 스스로 수분을 만들게 해준다. 또 초저분자 미니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을 잡아주고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처방을 적용함으로써 피부 안팎으로 꽉 찬 수분 케어를 완성해준다. 제품에는 퀴노아추출물과 편백다당체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자극을 완화해주고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내려 과다한 피지 생성을 개선시켜준다.

# 봄꽃 컬러로 물드는 입술

  
▲ 1 들라크루아 위시 키스 틴트
2 에뛰드하우스 트윈샷 립스틴트
3 키스 뉴욕모이스처 립스틱
4 맥 버시컬러 스테인

클레어스코리아의 색조브랜드 들라크루아는 착색 후 도드라지는 각질 부각과 건조함이 문제인 기존 틴트의 단점을 극복한 워터 젤 스타일의 립 틴트 ‘위시 키스 틴트’ 4종을 출시했다. 아르간오일, 호호바오일, 마카다미아넛트오일 등 3가지 자연 오일과 히알루론산이 수분 손실을 막아 컬러가 스며든 후에도 촉촉한 입술로 가꿔주며 각질을 잠재워 윤기를 지켜준다는 것.

밀착력이 좋은 롱래스팅 워터 젤이 한 번의 터치로도 입술 주름 사이까지 꼼꼼히 도포되며 틴트 브러시에 맞춤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컬러가 고르게 표현될 수 있도록 했다. 색상은 섹시하고 건강한 ‘크레이지 레드(01호)’, 화사한 꽃핑크 계열의 ‘팝핑 핑크(02호)’, 오렌지의 상큼함에 생생함을 더한 ‘뮤즈 오렌지(03호)’, 깊은 색감으로 강렬한 포인트를 주는 ‘블러디 버건디(04호)’로 구성돼있다.

에뛰드하우스는 두 가지 컬러를 한 번에 바를 수 있는 트윈 컬러 그라데이션 틴트 ‘트윈샷 립스틴트’를 선보였다.두 가지 제형의 틴트를 하나의 용기에 담은 이 제품은 상단은 틴트샷으로, 하단은 무스틴트로 이뤄져있다. 샷버튼을 누르면 상단의 틴트가 팁을 통해 내려와 한 번에 빠른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할 수 있다.

1개의 제품으로 다양한 립 컬러를 표현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으로, 누구나 쉽게 나만의 ‘DIY 립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메인컬러인 코랄과 레드 조합의 ‘땡큐베리샷’을 비롯해 트렌디하고 발랄한 무드를 연출해주는 핑크, 코랄, 레드 계열의 총 18가지 컬러, 9종이 새로 나왔다.

뷰티허브코리아의 뷰티케어 전문브랜드 키스는 입술에 닿는 순간 녹아내리는 듯 부드럽게 발리는 ‘뉴욕모이스처 립스틱’을 발매했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여러 번 덧칠해도 입술이 편안하며 방금 바른 것처럼 생생한 컬러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점이 특징. 또 수분을 머금은 듯한 보습력으로 입술에 뭉침이나 각질 없이 깔끔하게 발린다. 여리여리한 누드톤, 톡톡 튀는 오렌지, 청순한 코랄핑크, 섹시하고 정렬적인 레드, 강렬한 버건디까지 5종 컬러로 이뤄져있다.

해외 메이크업 브랜드 은 립글로스의 반짝임과 립틴트의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구현한 ‘버시컬러 스테인’을 선보였다. 맥 최초의 립 틴트로서 캔디처럼 반짝이는 립을 표현해 ‘슈가 글레이즈 틴트’라는 애칭을 갖고 있으며 부드러운 오일이 스미듯 부드럽게 발린다는 설명. 또 촉촉하면서도 끈적거리지 않는 편안한 사용감을 지니고 있고 입술에 끼거나 각질을 부각시키지 않는다. 빼어난 광택감으로 생기 넘치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16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있다.

# 자외선차단은 기본, 제형과 추가 기능은 제각각

  
▲ 1 끌레드벨 선팩 
2 프레메라 스킨 릴리프 데일리 선 쿠션 
3 우르오스 플러스 선블럭 패키지
4 셀피움 쉴드 선 비비
5 아토팜 프레쉬 선젤
6 홀리카홀리카 데즐링 선샤인 선 라인

끌레드벨은 자외선 차단 성분을 동그란 모양의 100% 순면원단에 담은 신개념 제품 ‘선팩(Sun Pack) SPF50+ PA+++’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에 대해 액상의 기존 제품들과 달리 백탁 현상과 끈적임이 거의 없으며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스위스 천연식물 추출물, 선백리향과 브델리아 추출물 등 240여 자연유래 성분을 배합해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천연 자외선차단성분으로 알려진 호주산 브로콜리싹을 비롯해 자연유래 구성성분이 91%에 달해 민감성 피부나 연약한 어린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쿠션 타입의 선블록 ‘스킨 릴리프 데일리 선 쿠션 SPF33 PA++’를 출시했다. 제품 속에는 피부 저항력을 높이는 발아 해바라기 씨앗 추출물,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발아 검은깨 추출물, 항산화 효능을 지닌 발아 검은콩 추출물 등이 들어있다. 반면 타르색소, 탤크 등 유해의심 성분 5가지를 배합하지 않았다.

메이크업을 한 상태나 야외 활동 시에도 얼굴에 가볍게 두드려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연핑크 색감을 띠고 있어 피부 톤을 한층 화사하고 생기 있게 표현해준다. 또 얇고 균일한 차단 시스템인 다공성 파우더가 피부 속은 촉촉하게, 표면은 보송하게 마무리해준다.

한국오츠카제약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우르오스는 자외선에 강한 ‘플러스 선블럭’과 바디 앤 페이스 클렌저인 ‘스킨워시’로 이뤄진 ‘플러스 선블럭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 구성 제품인 ‘우르오스 플러스 선블럭’은 스킨처럼 산뜻하고 물과 자외선에 강한 남자 선크림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50+ PA+++이다. 남자들이 선크림 사용을 꺼려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백탁 현상이 전혀 없고 끈적임 없이 발림성이 가볍다. 땀과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이며 피부 컨디션을 높여주는 AMP 보습 성분이 추가 배합돼있다. 함께 구성된 스킨워시는 얼굴과 바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피지와 체취, 미끌거림까지 제거하는 클렌저다. 풍성한 거품과 미끈거림이 없는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효모 및 감즙 발효 추출물이 들어있다.

메디포스트의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스킨케어 브랜드 셀피움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차단 효과와 함께 주름개선, 미백을 효능을 갖춘 3중 기능성의 비비크림 '쉴드 선 비비(SPF50+PA+++)'를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정화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오일이 함유돼 황사나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 또 자연스러운 커버와 피부 보정으로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한데 텍스처가 촉촉하고 발림성이 우수해 자극 없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준다. 더불어 입체적인 진주펄 반사광의 이중 광채 효과로 반짝이는 건강 피부를 연출해준다.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연약한 아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선케어 제품 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아토팜 프레쉬 선젤 SPF30 PA++’은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판테놀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성분이 아이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 보호해준다.

함께 출시된 ‘톡톡 페이셜 선팩트 SPF43 PA+++’는 쉽고 재미있게 아이 얼굴에 톡톡 펴발라 사용할 수 있으며 100%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으로 이뤄졌다. 기존 ‘마일드 선크림 SPF25 PA++’과 ‘수딩 선밀크 SPF50+ PA+++’는 발림성과 촉촉함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내놨다. 두 제품 모두 UVA와 UVB를 동시에 막아주며 얼굴과 바디 피부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엔프라니의 로드샵 브랜드 홀리카홀리카도 ‘데즐링 선샤인 선 라인’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내놨다. 이 라인은 천연 자외선차단제로 각광받는 라이코펜을 함유한 붉은색 과일과 피부 진정에 탁월한 폴라보노이드가 들어 있는 주황색 과일 등 6가지 과일 추출물 복합성분인 프루츠 유브이 쉴드(Fruits UV Shield™)가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차단지수를 자랑하며 가볍고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레저 활동을 즐길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크림, 스프레이, 젤 타입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다양한 피부 타입과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 ‘신상이 우르르~’ 취향 따라 원하는 대로 선택하세요

  
▲ 1 라운드어라운드 2016 SS 시즌 라인
2 반디 울트라폴리쉬 글리터 컬러 라인
3 스위스퓨어 어반 블룸 아이 메이크업 키트 & 쉬어 네일 폴리쉬
4 터치인솔 '달려라 하니' 콜라보레이션 라인
5 러쉬 '손으로 색스럽게' 테마 라인

올리브영이 전개하는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는 봄꽃을 모티브로 개발한 2016 SS 시즌 라인을 내놨다. 라인은 식물에서 추출한 피토 워터(phyto-water)가 주성분인 스킨과 미스트, 크림, 팩 등의 스킨케어 제품 5품목, 룸 센트를 비롯한 프래그런스 제품 5품목으로 구성됐다. 시즌 주력 제품인 ‘필링 토너 하이드레이팅 다포딜’은 정제수 대신 수선화꽃수가 주성분이다. 수분과 영양분을 저장해 겨울을 이겨내는 알뿌리의 생명력을 담은 수선화 추출물 82%가 함유돼 환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브랜드의 인기 제품인 ‘라이프 프래그런스’는 그린 플로럴 향의 ‘올리브영(All Live Young)’과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플라워 페스티벌(Flower Festival)’ 등 새로운 향이 추가됐다.

위미인터내셔날의 친환경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 반디는 다가오는 여름, 여성들의 화려한 손끝과 발끝을 책임질 ‘울트라폴리쉬 글리터 컬러’ 라인을 새로 선보였다. 라인은 신개념 알루미늄 호일 펄 글리터 8종과 현장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 컬러들로 이뤄진 클래식 클리터 4종, 선명한 컬러와 강렬한 반짝임이 돋보이는 글램 컬러 3종으로 구성돼있다.

이들 제품은 젤 네일처럼 뛰어난 광택을 자랑하며 7일 이상의 지속력을 갖는다. 또 바를 때는 10분 내에 건조되고 제거할 때는 일반 리무버로 간단히 지울 수 있다.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성분을 강화함으로써 손톱을 건강하고 단단하게 관리해주며 최고 등급의 글리터를 사용해 휘도도 뛰어나다. 그중에서도 알루미늄 호일 펄 글리터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촘촘한 글리터 입자와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2콧만으로 손톱이 꽉 찬 네일을 연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에이블씨엔씨의 자연주의 브랜드 스위스퓨어는 첫 메이크업 제품으로 ‘어반 블룸 아이 메이크업 키트’ 2품목과 ‘쉬어 네일 폴리쉬’ 4품목을 출시했다. 어린왕자 에디션인 ‘어반 블룸 아이 메이크업 키트’는 눈매를 돋보이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4가지 색상으로 구성해 메이크업 초보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지를 조절해주는 세범 컨트롤 파우더 성분으로 부드럽게 밀착되고 지속력이 뛰어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어반 블룸 로즈’와 청순한 분위기의 ‘어반 블룸 보태니컬’ 2품목이 준비됐다. ‘쉬어 네일 폴리쉬’는 ‘멜로우 로즈’ ‘브리즈 스카이’ ‘블러쉬 핑크’ ‘앤티크 누드’ 등 자연에서 그대로 가져온 듯한 파스텔톤의 4가지 컬러가 나왔다. 에델바이스와 수련꽃 추출물, 케라틴 성분 등이 손톱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 나무로 만든 브러시 캡과 투명한 용기로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본느의 메이크업 브랜드 터치인솔은 추억의 만화영화 ‘달려라 하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립팩과 파운데이션, 마스카라 2종을 발매했다. ‘고은애 베리베리 립팩’은 고은애의 트레이드 마크인 입술 모양을 닮은 고농축 겔 에센스 립팩으로서 입술 온도에 감응해 에센스 속 유효성분이 녹아들어 입술에 영양과 수분을 충전해준다. 에센스를 하트 모양에 담은 에어쿠션 파운데이션인 ‘나애리 로즈하트베일 파운데이션’은 정제수 대신 장미꽃수를 32% 이상 담았으며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달려라 하니 스트레치엑스 스트레치 래쉬 이펙트 마스카라’는 깃털처럼 가벼운 초경량 포뮬라와 특수 개발된 커브드 롱브러시가 뭉침 없이 풍성하고 아찔한 속눈썹 컬을 연출해준다. 또 ‘달려라 하니 페이퍼푸셔 스트레치 화이버 랭쓰닝 마스카라’는 특화된 천연 래쉬소재가 속눈썹을 연장한 듯 길고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는 ‘손으로 색스럽게’라는 테마로 알록달록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을 강조한 신제품을 무더기로 선보였다.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버블바인 컴포터(The Comforter)와 같은 향기를 채택한 ‘샤워크림’, 사랑스러운 핑크 플라밍고 모양의 ‘리유저블 버블바’, 무지개를 연상케 하는 ‘레이어 케이크 보디 솝’ 등 15종 제품이 그 것. 이번 신제품들은 발명품으로 소개될 만큼 러쉬의 제품 개발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탄생했으며 더없이 화려하고 다채로운 컬러와 풍성한 향기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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